오는 20일까지, 의회 홈페이지 통해 ‘3명’

전남 나주시의회 전경
전남 나주시의회 전경

전남 나주시의회(의장 이재남)가 나주문화재단 임원을 추천하는 '임원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 구성을 위해 공개적으로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나주시의회가 추천할 3명의 위원을 선발하기 위한 절차로,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이며, 나주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격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나주시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10조에 따라 추천위는 총 6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이 중 3명은 나주시의회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 나주시의회는 다양한 분야의 후보자를 최대한 확보해 역량을 갖춘 최종 3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이 미달될 경우, 분야별 유관기관의 전문가 추천을 통해 위원을 선정할 방침이다. 단, 추천위 위원으로 위촉된 경우, 나주문화재단 임원으로 임명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나주시의회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문화재단의 임원 추천 과정에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극대화함으로써,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