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사진)2023년 풍요로운 어촌 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박은기의 만선의아침.(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참고사진)2023년 풍요로운 어촌 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박은기의 만선의아침.(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온라인으로 교육을 이수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IT 기기 취약 계층과 고령층 미이수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낚시어선 전문교육을 온라인과 함께 현장교육을 오는 23ㅣㄹ부터 11월 21일까지 약 두 달동안 병행해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어촌어항공단은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3일 여수에서 1회차를 시작으로 11월 21일 인천까지 20회차에 걸쳐 강원·경남·인천·전라·제주·충남 등에서 전국적으로 현장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공단에 따르면 낚시전문교육은 낚시터업자, 낚시어선업자, 선원이 받아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이며 낚시어선전문교육, 낚시터전문교육, 낚시어선 신규·재개자 전문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낚시어선 전문 교육은 기본적으로 낚시어선 관련 법규와 수산자원보호, 해상교통 관련 법규, 선박 안전과 운항, 사고유형별 안전과 비상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홍종욱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은 "낚시어선 전문교육 현장 운영을 통해 낚시 어선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낚시인의 안전관리 강화와 수산자원보호에 더욱 앞장서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낚시터 현장교육도 운영 중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