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앵커멘트]

불교적 관점에서 명상의 길을 찾고, 이를 전하기 위한 선 지도자 양성교육이 태고총림 선암사에서 열렸습니다.

태고종 중앙승가강원 총동문회가 올해로 5회째 마련한 이번 교육에서 참가자들은 참선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선 이론 강의를 들으며 태고선풍 진작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습니다. 

보도에 광주BBS 진재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태고총림 선암사 만세루

홍가사를 수한 스님들이 한 자리 모였습니다. 

태고종 중앙승가강원을 졸업하고 '선 지도자 양성교육' 참가를 위해 자리한 태고종도입니다. 

제5회 선 지도자 양성교육이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열렸습니다. 

[인서트]성관스님 / 태고종 중앙승가강원 총동문회장

“우리가 선 수행에 임할 수 있는 이런 자세와 이런 마음들이 곧 종도의 자부심이 되고 근기가 되어서 나에게는 정말 보람된 하루 하루의 일상이 되고...”      

[인서트]재홍스님 / 태고종 교육원장

“우리 종단에서 다행스럽게도 화두를 주고 받으실 분이 계셔서 여러분들이 이런 선수행 지도자 과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다행스러운지 모릅니다.” 

[인서트]승범스님 / 태고총림 선암사 주지

“우리 종단의 후학이라고 할 수 있는 중앙강원동문회에서 뜻깊은 선지도자 교육을 하게 된 것을 정말로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환영하는 바입니다.” 

입재식에서 태고종 종정 운경스님은 모든 종도들이 종단 발전을 위해 교육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인서트] 운경스님 / 태고종 종정 예하

“교육은 배우는게 아니예요. 배우는게 아닙니다. 내가 모르는 새로운 정보를 체득하는 거예요. 내가 모르는 것 여러분들이 불교에 대해서 100%아십니까.”

이 자리에서는 중앙승가강원의 발전을 위한 격려금도 전달됐습니다. 

이번 교육은 참선실기와 이론, 발우공양, 입선 및 좌선, 행선, 새벽예불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태고종 중앙승가강원이 해마다 진행하고 있는 선 지도자 양성교육. 

생활불교 전파와 전법을 위한 마중물이 되고 있습니다. 

BBS뉴스 진재훈입니다.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